정밀한 가이드 레이다 레벨계 – NGM

정밀한 가이드 레이다 레벨계 (TDR)

 모듈 형태로 구성된 코볼드사의 NGM 레벨계는 시간영역 반사방식 (TDR; 유도형 파동 레이더 또는 유도형 극초단파라고도 함) 원리로 작동되고, 기존의 레벨 측정기를 대체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입니다. NGM은 거의 모든 종류의 액체에서 정밀하고 확실하게 지속적인 레벨 측정과 포인트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기기는 설치에 아무런 제약이 없으며, 소형 탱크, 길고 좁은 노즐에도 장착할 수 있고, 또한 측정이 어려운 구조나 방해 요소가 많은 형태의 탱크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레벨 측정은 소형 탱크의 경우 아주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소형 탱크는 채워지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사용되는 펌프에 따라 대략 200-400 mm/s), 신속한 반응 시간이 필요로 합니다. 기존에는 정전 용량식 레벨 미터(level Meter)를 이용하여 소형 탱크를 측정 하였습니다. 정전 용량식 레벨 미터의 단점은 탱크의 매체 유전율과 특정 보정값에 의존한다는 점 입니다. NGM은 다양한 종류의 처리 및 저장 용도에 이상적이며, 오일 및 탄화수소와 같은 유전율이 낮은(반사성이 낮은) 액체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NGM은 TDR 기술을 이용하여, 센서 회로에 의해 발생하는 저(低)에너지 고주파 전자기적(電磁氣的) 임펄스(impulse)가 프로브(probe)를 따라 전파 되고, 측정 대상 액체로 이 전파가 흡수됩니다. 이러한 임펄스가 액체 표면에 닿게 되면, 임펄스 에너지의 일부는 프로브로 다시 반사 되어 회로에 전달되고, 여기에서 전송된 임펄스와 반사된 임펄스 사이의 시간 차이를 통해 유체의 레벨을 계산합니다. 센서는 지속적인 측정 내용을 분석한 레벨을 표시장치를 통해 보여주거나, 해당 값을 조절이 용이한 스위칭 출력 신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2-wire TDR 미터는 제한된 에너지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속도 한계가 있습니다. NGM은 4-wire 제품으로 전원이 충분하므로 측정 속도가 확실하게 빠르고 또한 신뢰할 수 있습니다. 2-wire 제품은 초당 1회에 불과한 것에 비해, NGM은 초당 최대 70회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NGM이 초당 수십 배의 측정 데이터를 생성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러한 데이터는 레벨 신호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2-wire 미터는 레벨 값을 확인하는 데에 대략 10~20초가 필요합니다. 레벨의 변화가 많은 경우(예; 소형 탱크)에는 레벨을 잘못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NGM의 표준 반응 시간은 0.5초이며, 최대 1000 mm/s 레벨 변화도 아무런 문제 없이 감지할 수 있습니다. 소형 탱크의 경우, NGM의 장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점 입니다. 4-wire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혁신적인 신호 분석과 왜곡신호 억제를 통해 한층 확실한 측정값을 출력 합니다. 탐침이 완전한 모듈 형태이므로, 설치가 간단하고, 장비 가격을 경제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기술과는 달리, TDR은 접촉되는 매체의 화학적 물리적 특성과 무관하게 측정값을 보여줍니다.

NGM은 다음과 같은 경우를 포함하여, 각종 레벨 측정 용도로 아주 적합합니다.

불안정한 처리 조건 – 점도, 농도 또는 산성도 등은 정확도에 영향을 주지 못함.
흔들리는 표면 – 끓는 표면, 먼지, 거품 및 수증기 등은 기기 성능에 영향을 주지 못함. TDR은 또한 재순환 액체, 프로펠러 믹서, aeration tanks 등에도 사용.
고온 및 고압 – NGM은 최대 250 °C의 온도에서도 성능을 발휘하고, 최대 40 bar의 압력에도 견딜 수 있음.
미세 분말 및 끈적한 액체 – NGM은 폐식용유로 가득 채워진 진공 탱크는 물론 페인트, 라텍스, 동물성 지방, 두유, 톱밥, 미세탄소분말(carbon black), 사염화 티탄, 슬랫(slat), 곡물 등이 담겨 있는 탱크에도 사용됨.

방폭지역 ATEX 인증.

 

가이드 웨이브 레이다 레벨계(TDR)
– rod probe – coaxprobe – ropesensor

재질 : Stainless steel, PTFE
모델 : NGM
측정 범위 : liquids up to 20 m (solids and liquids)
Tmax 250 °C; Pmax 40 bar
연결 : G ¾ , ¾” NPT male thread,
flange DN40 … DN100, ANSI 1½”… 4″
아날로그 출력, 접점 출력
정확도 : ± 3 mm or 0.03 % of measured value

카달로그 다운로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