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고한 일체형 차압식 유량계 및 모니터 – RCD

견고한 일체형 차압식 유량계 및 모니터

 코볼드의 차압식 유량계 RCD는 액체 및 가스 흐름을 측정 및 모니터링 하는데 사용됩니다.
모델에 따라서 측정범위는 물의 경우 0.5 에서부터  최대 2,300 l/min 그리고 공기의 경우 0.5 에서부터 최대 2,750 Nm3/h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액체 및 가스들도 측정 및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본 유량계의 기능상 원리는 이탈리아의 물리학자인 Giovanni Battista Venturi (1746-1822)가 개발한 벤튜리 튜브 입니다. 이 장치는 처음에는 좁고 이후  확대되는 튜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좁은 입구와 가장 좁은 장소 사이의 차압을 이용하여 유량을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하우징 피팅(housing fitting)에는 발생한 차압을 기록하고 디스플레이 하우징에 설치된 벨로즈 시스템(bellows system) 에 이를 전송합니다. 벨로즈 시스템은 최대 유량이 초과 될때마다  스톱 핀(stop pins)으로 보호 됩니다.

기계식 표시에서, 벨로즈 시스템에 의해 측정된 유량 값은 교정된 디스플레이(물의 경우 l/m, 공기의 경우 N/m3/h)에 포인터를 이용하여 표시됩니다.
전자식 디스플레이에서, 홀 센서(Hall sensor)는 기계식 흐름을 전자식 신호로 전환 됩니다. 이 신호의 강도는 유체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종 전자 시스템은 유량을 표시하거나 모니터링하고 측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정 디스플레이 스케일(scale)은 그 어떤 압력이나 온도에서도 모든 미디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유량계는 다음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이 적합합니다.
-기계, 시설, 화학 및 제약산업, 중공업뿐만 아니라 음료 및 고급 식품산업

RCD는 다음과 같이 특별한 이점들이 있습니다.
구동부가 없으며, 편리한 설치, 자기 진단, 손쉬운 작동. 측정 정확도는 상한 범위 값의 3%이고, 재현성도 상한 범위 값의 1% 입니다. 최대 서비스 온도는 100°C이며, 전자식 디스플레이로는 80°C 입니다. 연결부는 G½ 부터 G3 까지이며, 또는 ½ ” NPT 부터 3″ NPT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압식 유량계 – Venturi Nozzle
재질 : Brass, stainless steel

모델 : RCD
물 : 0.5…3.3 ~ 300…2350 l/min
Air : 0.5…5.35 ~ 300…2750 Nm³/h
Tmax 100 °C; Pmax PN 40
연결 : G ½…3, ½…3″ NPT female
정확도 : ± 3 % of full scale

카달로그 다운로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