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의 연료 소비량 측정​​ – 오발 기어식 유량계 DON​

디젤엔진의 연료 소비량 측정 – 오발 기어식 유량계 DON

 오발 기어식 유량계 DON은 디젤엔진의 연료 소비량 측정에 있어서 양 방향 주입과 A-B 셋팅으로 적용이 됩니다 (FEEDING & RETURUN). 한 쌍의 DON(FEEDING & RETURUN) 유량계는 연료 소비량의 실제 순시값을 측정하기 위해 한 개의 전자식 모니터링 트렌스미터 ZOK-Z3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해양플렌트 적용사례에 있어서 연료 소비량 측정 시스템은 소형선박의 디젤엔진에도 효율적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한대의 디젤엔진에 적용된 제품은 2대의 스테인리스스틸 유량계 (DON-S15.. –최대 유량 550 l/h)와 한 대의 ZOK-Z3(트렌스미터)입니다.


주요 라인에 유량계 또는 여과기를 설치하면, 차압이 높아져 엔진 공급 연료가 감소하므로 대안으로 바이패스 라인에 압력 조절 밸브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 높은 입구 압력으로 인해 압력 조절 밸브가 열리게 되고 디젤 엔진에 지속적으로 연료가 공급됩니다. 선택적으로 ” pulsating flow “옵션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유량계 설치로 인하여 선원들은 실시간 연료 소비를 모니터링 하게 되고 최적화된 선박 속도로 운항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1개월 이내에 투자 수익이 실현됩니다.